2020. 10. 30. 20:00ㆍ소개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드라마는 지난 10월 17일 첫 방송을 시작한 tvn 토. 일 드라마 스타트업입니다
한국의 실리콘 밸리에서 성공을 위해 스타트업을 시작한 청춘들이라는 소재로 시작한 드라마인데요
주연배우로는 배수지, 남주혁, 김선호, 강한나 님의 출연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소재가 신선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주요 인물 정보부터 보겠습니다
주요 인물 소개
서달미 (배수지)
카페, 택배, 골프장, 서점, 콜센터 등등 각종 아르바이트를 섭렵한 다채로운 경력의 소유자다. 그 경력에서 채득한 영어, 일어, 중국어 실력 또한 수준급이다. 대학 대신 일찍 사회생활로 뛰어든 탓에 다채로운 경력을 얻었지만, 학벌이 빈약해 정규직이 아닌 계약직을 전전하게 된다. 현재는 루까 더 티 본사에서 계약직으로 일하고 있다. 싫은 소리 하는 사람에게도 늘 웃는 낯으로 대한다. 억울하고 화나는 상황에서도 일단 참고 본다. 평소에는 머리를 풀고 있지만, 위기나 기회 앞에서는 머리를 질끈 묶으며 투지를 불사른다. 지기 싫어하고 자존심이 강한 탓에 허세를 종종 부리지만 허언을 하진 않는다. 뱉어놓은 말은 기를 쓰고 수습하고야 만다.
남도산 (남주혁)
삼산텍 창업자이자 천재적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취미는 뜨개질, 매일 똑같은(본인은 디테일이 다르다 주장하는) 체크무늬 셔츠를 입고 다닌다. 모태솔로의 엘리트 코스라 불리는 남중, 남고, 공대를 밟아왔다. 별자리나 혈액형 따위로 운세와 성격을 정하는 행위를 싫어한다. 어린 시절 수학올림피아드 최연소 대상을 수상하면서 일약 천재로 세간의 화제가 됐었다. 부모님의 자랑이었고, 남씨 가문의 자랑이었다. 그리고 그 찬란한 시기는 찰나처럼 짧게 지나갔다. 15년이 지난 지금, 도산의 현재는 가문의 망신 직전 상황이다. 대학 시절 동아리에서 만난 친구들과 철천지원수가 한다고 해도 말려야 한다는 스타트업이란 걸 시작했다. 창업한 지 3년째, 별다른 성과 없이 부모님의 투자금만 까먹고 있는 암울한 상황. 때문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코딩 실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지 못할 정도로 자존감이 바닥이다.
한지평 (김선호)
SH 벤처캐피탈 수석팀장. 럭셔리카, 한강뷰의 고급 아파트를 자가로 소유하고 억대 연봉을 받으며 남성잡지 화보까지 찍는 그야말로 성공한 남자의 표본이다. 별명이 투자계의 고든램지다. 첫째, 돈의 흐름을 읽는 귀신같은 투자실력 때문에.. 둘째, 창업자들이 상처받는 말만 쏙쏙 골라 하는 귀신같은 독설 때문에. 독사 같은 그가 한없이 순해지는 사람이 한 명 있다. 15년 전 보육원에서 자립했을 때, 아무도 의지할 사람 없고 머물 곳이 없던 시절.. 조건 없이 그를 거둬줬던 유일한 어른, 핫도그 가게를 하던 원덕이다. 원덕 덕분에 그는 무사히 어른이 될 수 있었고, 대학을 갈 수 있었고, 성공할 수 있었다. 원덕 앞에서 지평은 그저 순한 '순딩이'다.
원인재 (강한나)
스타트업 네이쳐모닝 대표. 학력, 미모, 재력 모든 것을 가졌다. 창업 이후 아버지인 원회장의 재력과 인맥 덕에 단기간에 시장을 장악하고 승승장구했다. 때문에 사람들은 인재를 보고 말한다. 애초에 출발선부터 달랐으니 너무 불공평하다고. 젊은 나이에 거둔 인재의 성공은 온전히 재벌인 아버지 덕이라고.. '온전히'라고 하긴 좀 억울하다. 평온하고 고고한 백조 같은 인재의 두 발은 성공을 위해 물 아래에서 그 누구보다도 분주하게 움직여 왔다. 속 모르는 남들은 재벌 아버지가 준 혜택이 달콤할 거라 부러워하지만 그 재벌 아버지에게 인재의 성과는 핏줄을 넘어설 만큼이 아니다.
서청명 (김주헌)
달미와 인재의 아버지
회사에서 영업사원으로 일하다 대표에게 구타당하는 사건을 겪은 후 창업을 결심하고 회사를 그만둔다. 이 사건으로 아현과 이혼하게 되고 아현은 첫째 딸인 인재를, 청명은 둘째 딸 달미를 양육하게 된다. 시대를 앞서 내다보는 선구안이 뛰어나지만 그를 알아주는 투자자를 만나지 못해 꿈을 제대로 펼쳐보지 못한 채 눈을 감는다.
최원덕 (김해숙)
달미의 친할머니, 독실한 천주교 신자
40년 전 남편과 사별한 후 핫도그 장사를 하며 아들을 대학에 보내고 장가까지 보냈다. 현재는 손녀 달미까지 거두고 살고 있다. 핫도그를 팔며 손님과 눈을 맞추며 진심을 전하고, 비 오는 날엔 조건 없이 우산을 빌려주며 가게를 찾는 이들을 넉넉한 인심으로 품었다. 그 인심으로 품은 사람 중에 15년 전 고아였던 한지평이 있다. 미성년과 성년의 경계에서 헤매던 지평이 안전하게 어른의 세계로 넘어갈 수 있도록 손을 잡고 이끌어줬다. 한번 품에 들어온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든 믿어주고 조건 없이 살펴준다.
차아현 (송선미)
달미와 인재의 엄마
사업을 하고 싶어 하는 청명과 이혼을 하고 인재와 함께 떠났다. 두고 온 둘째 딸 달미가 늘 마음에 남았지만 구질구질하게 살기 싫어 애써 외면했다. 이혼 후 재벌인 원회장과 결혼을 하고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결혼하자마자 바람을 피우는 원회장이 끔찍하게 싫었지만 그가 준 여러 혜택들을 포기하기 싫어 이혼은 차마 못 한 채 별거하며 산다.
김용산 (김도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도산, 철산과 함께 삼산텍의 공동창업자이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같은 학교, 같은 동아리 출신 친구다. 대기업을 다니다가 부모님 몰래 그만두고 삼산텍에 합류했다. 잡스나 마윈 같은 성공한 기업가나 위인들의 명언을 포스트잇에 붙이고 인용하기를 즐겨한다. 적절한 타이밍에 꺼내놓는 명언 포스트잇은 용산의 시그니쳐다. 도산과 철산이 좌절할 때마다 명언을 인용해 독려하고 위로한다.
이철산 (유수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매생이 양식장 집 둘째 아들. 전라도 사투리를 쓰는 공대 출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남중, 남고, 공대 코스를 밟아온 모태솔로지만 대학에서만큼은 그 이력에서 벗어나고자 뜨개질 동아리 '패턴'을 만들었다. 훗날 그 동아리에서 만난 도산 용산과 함께 삼산텍을 시작한다. 도산의 코딩 실력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대표로 인정하고 따른다.
박금정 (김희정)
도산의 어머니
차분하고 강인한 어머니. 아들의 현재가 안타깝지만 그렇다고 성환처럼 막무가내로 구박하진 않는다. 성환의 구박이 선을 넘을 때 조용한 카리스마로 성환을 제압한다.
남성환 (김원해)
도산의 아버지
도산의 유년 시절 신동 소리를 듣던 아들에게 거는 기대가 컸다. 최소 필즈상 정도는 수상할 줄 알았는데 지금은 가문의 망신 소리를 듣는 도산이 한심하다. 그래도 하나뿐인 아들이 다시 과거의 영광을 찾으리라는 믿음이 있다. 도산의 사업과 관련된 기사를 남몰래 스크랩해 놓으며 친척들에게 은근히 도산에 대한 자랑을 돌려 말하곤 한다. 카리스마 있는 가장이지만 아내인 금정에게는 유달리 약하다.
남천호 (장세현)
도산의 사촌
반백수 신세로 늘 구박을 받지만 꿋꿋하고 의연하게 그 구박을 받아낸다. 촬영, 편집, 자막 등 모든 것을 혼자 해내는 영상편집 회사 '작두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인물 관계도
재방송
끝으로
조연분들도 반가운 얼굴들이 많이 보이는데 일단 드라마 소재가 신선합니다
지금까지 스타트업+코딩 (소프트웨어) 회사의 소재와 투자 관련 내용들
실제로 지금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친구가 즐겨보고 있는데요
현실적인 내용들 그리고 배우들의 조합이 재밌습니다
아직 몇 회 방송 안되어서 본방송 보기 전에 지난 회차 꼭 챙겨보시고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tvn 드라마 해피니스 (인물관계도 및 정보) (5) | 2021.12.06 |
---|---|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인물관계도,재방송,몇부작,정보) (5) | 2020.11.14 |
sbs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 (등장인물,인물관계도,재방송,몇부작) (6) | 2020.10.30 |
MBC 드라마 나를 사랑한 스파이 (인물관계도 및 정보) (5) | 2020.10.15 |
MBC 드라마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인물관계도 및 정보) (2) | 2020.10.13 |